게 시 판

ANIMAL LIFE

게시글 보기
고양이 구토의 원인, 헤어볼

고양이 구토의 원인

헤어볼이란?

헤어볼은 자신의 몸을 핥으며 그루밍하는 고양이가 삼키게 된 털이 소화기관에 남아 엉키고 엉킨 것을 의미합니다. 깔끔한 성격을 가진 고양이는 매일 자신의 몸을 그루밍하는 습관이 있는데 보통 그루밍을 하면서 삼킨 털은 변과 함께 배출되지만, 일부는 장 속에 남아있게 됩니다. 이렇게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된다면 식욕이 저하되고 변비가 생기며,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헤어볼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지만 보호자분의 꾸준한 관리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어떠한 예방법이 있을지 살펴볼까요?

01

정기적인 빗질

빗질을 통해 고양이의 죽은 털을 제거해 주면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면서 털을 먹는 일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고 합니다. 또한 빗질을 통하여 고양이의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는 일석이조입니다.

02

헤어볼 방지 영양제 & 사료

헤어볼 방지용 영양제와 사료는 털 빠짐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헤어볼이 소화되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단, 꾸준히 급여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!

03

신선한 물 급여하기

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.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헤어볼 문제로 인하여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고양이 라면 습식사료와 파우치 간식을 통하여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!

04

캣그라스 급여

식이섬유가 풍부한 캣그라스는 고양이들의 헤어볼 배출에 효과적이며,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. 단, 주의해야 할 점은 살충제가 뿌려지지 않은 안전한 캣그라스로 급여하셔야 합니다.